<...구글태그매니저...> <...구굴애널리틱스...> <...구글애드센스...> 나르시시스트의 요구 <...구글태그매니저...>
본문 바로가기

내 마음 어루만지기
<>나르시시스트의 요구

남자 얼굴

말머리

나르시시스트가 자기 위주적인 요구를 늘 주위 사람들에게 하는데  사람들은 그들과 논쟁하는 것이 힘들어 포기하면 나르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주위 사람들을 더 압박하면서 자신의 요구를 관철시키려고 한다. 그럼 그들이 도대체 어떤 요구사항이나 불만들을 갖고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자.

 

 

1 너는 항상 나에게 충성해야 해

나르는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이 자기의 생각, 가치관에 맹목적으로 따르는것, 그리고 자기의 논리에 따라야 된다고 생각하다. 상대방이 독립적인 선택을 하려고 하면 배신으로 몰아가면서 <네가 나한테 이럴 순 없어 >하면서 섭섭함으로 가스 라이팅을 한다든가 <넌 내가 원하는 대로 해야만 되> 하면서 절대적인 충성을 요구한다

 

 

 

2 다 니 탓이야

나르는 자기가 특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메랑 커뮤니케이션을 잘한다. 상대가 나르의 잘못을 지적하면 나르는 내가 그럴리가 없어  우리 둘 중에  문제가 있다면 <그건 다 네가 잘못해서 그런 거야, 그러고 내가 설마 그렇게 했다고 해도 그건 다 너를 위한 것이야! 난 억울해>하면서 결국 문제를 제기한 그 사람이 인간성 없는 나쁜 사람으로 다툼의 책임이  그 상대에게 되돌아간다는 것이다. 

 

3 내 진짜 모습은 남들에게 절대 알리지 마

자신의 결점이 들어나는게 두려운 나르는 주변에게 거짓으로 자기를 포장해주기를 원하다. 그들은 아무도 없는 공간이 확보된 곳, 가정에서는 자신의 폭언과 폭행 그리고 비난과 지적 온갖 행패를 다 부리다가도 사람들이 많은 공개된 장소에서는 가족에게 온갖 친절을 베푸는 것으로 자신의 궁핍한 자아를 완벽하게 포장을 한다. 그리고 혹시라도 자신의 추악한 모습이 탄로가 날까 두려워 조용히 입 처 다물고 살아라 등과 같이 패해자들에게 협박 , 강요 등을 한다.

 

4 날 고통스럽게 하지마

나르에게 고통이란 자기가  잘못한 부분을 인정해야 되는 상황이 왔을 때 그걸 인정하는 것이  가장 큰 괴로움이라고 한다  그것은 나르가 어릴 때 잘못을 하면  엄마 아빠가 크게  화를 내고 방치를 해서 상황이 더 나빠져서 더욱 괴로웠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린 나르는 이 세상은  절대 잘못을 하지 말아야 되고 잘못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드러내면 더 큰 화를 당할 것이고 생각하면서 성장한다고 한다. 그렇게 성인이 된  나르는  잘못을 인정하는 건 있을 수가 없는 것이고 최대의 고통스러운  것으로 어떻게 하든 이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 니 탓이야 >할 수 있는  자신의 잘못을 덮어 씌울 희생물을 찾는 것이다.

 

 

5  모든 것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야 해

나르는< 내가 너희들에게 말을 안 해도 알아서 나에게 맞춰주겠지>라는 생각으로 사는 인간이다. 나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 넌 <어떤 것을 할 거야> 가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들은 가족이나 지인의 불편함을 호소하거나 무엇을 부탁을 하면 < 왜 날 귀찮게 해? 누가 그렇게 하래 ? >하다가도 정작 자기에게 무슨 일이 생기거나 하면 주위 사람들을 달달 볶으면서 아무짝에도 쓸데없는 것들이라고 하면서 온갖 모욕적인 말을 다 한다. 그러다 자기의 욕구가 채워지거나 문제가 해결되면 모두가 자기가 똑똑해서 이렇게 잘 해결된 거라고 한다.

 

 

 

 

6 내가 따르기 싫은 규칙은 규칙이 아니야

나르는 자신이 규칙에 어긋난 행동을 해서 지적받았을  때 <이런 규칙이 어디 있어 난  싫어 > <난 독립적이란 말이야 >하면서 끝까지 저항한다. < 차라리 그냥 이렇게 하자> 하면서 그 규칙을 무시하거나 깨뜨리고 자기가  마름대로 자기에게 이롭게 만든  규칙을 세우고 다들 자기가 만든 규칙에 따라하라고 한다.

 

 

 

7 너의 생각 따윈 필요 없어 , 내가 시키는 대로 하면 돼

자신이 특별한 위치에 있고 박학다식하다고  생각하는 나르는  다른 사람들이 자기의 지배를 받을 때 그들의 삶이 훨씬 좋아질 거라고 생각한다 . 상대가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면 <네가 아는 게 머가 있다고? 내가 시키는 대로 하면 다 잘 되> 하면서 상대에게 자기의 우월성을 과시하면서 상대를 조종하려고 한다.

 

 

 

말미

솟아나는 샘물처럼 그칠 줄 모르는 나르의 요구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우리가 나르와 관계를 지속하면 할수록 그들의 요구에 휘말리면서 지치기가 쉽다 나르가 넘쳐나는 이 사회에서 우리는 그들의 핵심적인 요구를 파악하고 있는것도 우리 스스로를 지키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분류 전체보기] - 이별에 대한 나르시시스트의 입장

 

이별에 대한 나르시시스트의 입장

여직까지 우리 입장을 생각하고 말해왔는데 이번에는 역으로 이별에 대한 나르시시스트의 입장을 한번 들어보자 그들은 이별에 대하여 도대체 어떻게 생각할까? 아래의 몇가지로 간단하게 체

25simon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