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태그매니저...> <...구굴애널리틱스...> <...구글애드센스...> 셀프 줄눈 시공 <...구글태그매니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프 줄눈 시공

해마다 신축 아파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입주 전부터 우리는 여기저기 베란도 탄성도 알아보고 줄눈도 알아보고 입주청소도 지인을 통해서 소개도 받고 합니다. 그러면서 줄눈도 입주 전의 필수코스로 되었죠?~. 요즘은 부동산에서  세입자들이 줄눈을 해 줄 것을 원하거나 집주인 입장에서 세를 놓더라도 관리 차원에서 줄눈을 하시길 원하는 추세입니다. 심지어 매매할 때도 줄눈 , 탄성 등이 되어 있는지 물어본다고 합니다.

 

화장실
줄눈시공현장

 

그러면 줄눈을 집에서 내가 직접할 수가 없을까? 당연히 직접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왕이면   다용도실이나 안방 베란다를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용도 실은 보통 며적이 작아서 좋고요, 한 번이라도 해보신 후 화장실을 하면 물을 많이 사용하는 화장실을 조금이라도 더 이쁘게 시공할 가능성이 크겠죠?

일단 자재가 다 갖춰졌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립니다.

 

기초작업:

1  타일과 타일사이 백세 멘트를 메지 커터로 팝니다. 대신 뾰족한 부분으로 선 중앙을 긁어주고 양쪽 타일 측면을  (ㄷ) 자를  세워놓은  모양으 로 하얀 메지를 깨끗하게 밀어줍니다. 이 작업은  나중에 줄눈이 양쪽 타일 측면에 잘 붙을 수 있게 하  는 이외에 또 타일 옆면 메지를 깨끗이 밀어줘야 줄눈선이 삐뚤지가 않습니다. 테두리는 평평하게 잘 다듬어 줍니다. 변기테두리도 깨끗하게 다듬어줍니다. 만약 메지가  물 때가 있다면 변기 테두리를 한번 사포질을 한다고 생각하고 작업을 합니다.

 

2 메지를 다 판 다음 청소기로 특히 줄눈선에 있는 메지가루를 깨끗이 빨아드립니다. 이 작업을 잘해야 메지가루 줄눈 위에 뜨지 않고 줄눈선에 잘 안착이 됩니다.

 

3 메지를 판 다음 줄눈에 생긴 구멍은 메꿈제로 잘 메꿔주고 드라이기나 열풍기로 말려주면 더 좋습니다.

 

4  하수구 주위와  마스킹을 하고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주입을 하고 헤라로 이쁘게 평평하게 해 줍니다.

 

5  네 테두리와 변기 테두리는 마스킹을 하되 수직 줄눈재로 작업을 합니다.

 

이제 줄눈선 하나하나에다 줄눈을 주입하되 양은 조금씩 만들어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7  넘쳐흘렀거나 타일 위에 묻은 줄눈은 개스킷으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8  다음날이나 그 이후 시간 되실 때   넘치거나 덜 채워진 부분은 반드시 다시 긁어내고 주입을 합니다 

 

 

그럼 여러분의 셀프 줄눈 성공하시기를 기원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