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태그매니저...> <...구굴애널리틱스...> <...구글애드센스...> 장마철 차량 침수 예방 보험 및 모기 바퀴벌레 서식 차단 <...구글태그매니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마철 차량 침수 예방 보험 및 모기 바퀴벌레 서식 차단

장마철 차량 침수와 주차 관리 및 보험에 대비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장마지만 올해에는  최대한 피해를 줄이고 예방하여 우리 모두의  안전과  소중한 재산을 지켜봅시다.

 

 

 

 장마철 차량 운전

 

 

장마철이면 갑자기 많은 양의 비가 쏟아져 순식간에 물이 차량이 다니는 도로를 침범하므로 이런 때에는 침수도로나 지하차도에는 진입하지 말고 우회를 할 것을 권장하며 시속 20킬로 이하로 브레이크는 최대한 나눠서 밟고 급제동은 하지 않은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차량 침수

차량 침수는 우리에게 적잖은 재산 피해를 주므로 주차는 상대적으로 높은 곳이나 지상에 하며 침수되고 있는 경우에 은 빗물이 타이어의 3/2 이상 이전에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거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우선 빨리 차량에서 탈출하셔야  합니다.  주차된 차량이 물에 잠기면 억지로 시동을 거시면 엔진의 공기 호흡기로 물이 들어가 차량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견인하여 차를 안전한 곳으로 주차하시고 만약  운전 중 침수가 되어 문이 열리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창문을 깰 수 있는 비상용 해머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예방

차량 타이어는 3-4년 정도가 교환 시기이며 마모 정도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백 원짜리 동전을 거꾸로  차량 앞, 뒤 타이어의 트레이드에 넣어 모자가  보이면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라고 합니다. 또한  공기압이 부족하면  편마모가 일어나고 접지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성이 잠재되어 있으므로 운전석  안쪽에 표시된 표준 공기압 수치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퍼도  이상이 있으시면 고무를 사셔서 교체하시고 비 내릴 땐  앞 유리 김 서림을 서리제거 모드에서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내부 온도와 외부 온도와 비슷하게 맞아지면 점점  김서림이 줄어드니 잦은 창문을 여닫는 것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보험

보험 있으시면  침수차량보험도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더더욱 창문이나 선루프, 트렁크를 잘 닫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보험금을 받을 때 차량이 창문이나 선루프, 트렁크 등을 잘 닫지 않아서 보험금을 받지 못하거나 어렵다고 하오니 잘 확인하시어 원활하게 보상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바퀴벌레 및 모기 서식 예방

내 집 주위나 근처에 하수구를 미리 확인하시고 물길이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정집의 경우에는 물에 집안으로 들어올 경우 가스를 잠그고 전원을 차단을 하고 위급하나 상황에선 119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110으로 전화를 하시기 바랍니다.

 

 

 

장마가 본격적으로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모기와 바퀴벌레들 등 해충들이 번식이 활발해지기 시작하니 그에 대비하여  방충망 교체나 화장실 , 하수구 세탁기 주위 등 미리  점검하시고 사전에 예방에 하시기  바랍니다.